본문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센터소개

뒤로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는 안전한 전자상거래를 위해 서울특별시한국소비자연맹함께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소비자연맹 회장 강정화입니다.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는 안전한 전자상거래를 위해 서울시와 한국소비자연맹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2000년초 조심스럽게 시작된 전자상거래는 거래의 안전성을 높여나갔고 소비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짐으로써 이제는 일상화된 거래방식이 되었습니다.
전자상거래는 기술적으로도 급속하게 발전할 뿐 아니라 오픈마켓,소셜커머스, 해외구매대행 등 다양한 방식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매일 새로운 소비자문제들이 나타나고 있어 소비자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꾸준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본 센터는 소비자의 거래안전과 선택을 위하여 온라인쇼핑몰에 대한 정보제공과 소비자와 사업자 간의 문제 해결을 위한 상담 및 피해예방을 위한 소비자와
사업자교육을 주요 활동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2004년부터 모니터감시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100대쇼핑몰에 대한 다면적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대면 거래에서 오는 온라인사기사이트에 의한 소비자피해 예방을 위해 관계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센터의 운영을 맡고있는 한국소비자연맹은 1970년 우리나라 최초의 소비자단체로 소비자권리를 확보하기 위한 소비자운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연맹은 전자상거래에서 소비자 신뢰가 구축되고 소비자권리가 보장되는 안전한 거래가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소비자연맹 회장 강정화